대종회 소식
작성자 거창신씨대종회
작성일 2024-01-02 (화) 10:21
ㆍ추천: 0  ㆍ조회: 174      
IP: 121.xxx.161
2024년 새해인사

尊敬하는 居昌慎門 종인 여러분 安寧하십니까?

 

푸른 용의 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해는 이상기후로 인하여 폭염, 장마, 태풍이 한반도에 영향을 끼쳐 온 국민들에게 어려움을 주었지만 이제 어려움을 극복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아 꿈틀대는 푸른용의 氣運을 한껏 받아 발전하는 한해가 되시기를 眞心으로 祈願합니다.

 

 제가 제 20  居昌慎氏 大宗會 會長職을 맡고 지난날을 뒤돌아보니 대종회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先祖님들의 墓域保存 祭禮를 정성으로 올리고 齋室을 수리 보존하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넉넉지않은 재정에 龜山齎 齋室을 수리 보수하고 거창회관의 내부수리및 외부의 방수공사를 완벽하게 한 것으로 위안을 삼고 사선산의 11세부터 13세까지 선조님의 묘 표지석을 제 자비로 세우고나니 한결 마음이 가벼워짐을 느낍니다. 나머지 재실과 묘역 보수건은 많은 아쉬움을 남기며 다음을 기약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다음달이면 차기의 대종회 회장을 선출하게 되며 막중한 업무를 넘기게 됩니다.

 

 지난 2년여 동안 大宗會 發展을 위해 物心兩面으로 많은 協助를 하여주신 顧問님들을 비롯한 元老 현종님들과 任員여러분 그리고 일가 여러분께 深心 敬意 感謝를 드립니다.

會長職 修行하면서 저는 우리 조상님들의 얼을 되새기며 居昌 慎氏에 대한 自負心을 더하게 되었으며, 5만 종인들의 和合 發展을 위해 大宗會 役割이 얼마나 重要한지를 再確認 하였습니다.

 

 지난 2년간의 任期를 무사히 마칠수 있도록 현종님들의 積極的 協助  다시한번 感謝하다는 말씀과, 온가족과 함께 즐거운 설명절 되시고 현종님들의 家庭과 일터에 幸福 平安함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01.01.



   

居昌慎氏 大宗會 會長 慎 鏞成 배상